본문 바로가기

여행·맛집 탐방/한국

부산 80년 전통 동래파전 맛집 '동래할매파전'

동래 할매 파전

★★★★★

이 집은 증조할머니 때부터 80년 대대로 고수해온 방식으로 이어오고 있는

역사 있는 집이예요. 

밖에서는 작을줄 알았는데 막상 들어가니 꽤 컸어요!

 

점심으로 간단하게 동래파전 먹으러 갔다가 

음식이 다 맛 있어보여서 동래 파전이 포함 되있

뚜미상? 코스 메뉴로 시켰어요.


<반찬들>

웃지지 (웃기떡)

양배추 (피클?) 장아찌

묵 무침

두부

겉저리? 채소 무침

<주류>

동동주

낮 부터 부터..ㅎㅎ

진짜 열심히 계속 마셨는데 안 줄어서 힘들었어요. ㅋㅋ

(양이 무지 많음.

홀짝 홀짝 마시다보니 배부르고 알딸딸..ㅎㅎ


<메인 메뉴들>

동래 파전

이 집을 온 제일 큰 이유!

80년 전통의 파전 맛!

 진짜 맛있더라고요.


저는 원래 파 향 좋아하지 않아서 파전을 그렇게 좋아하는편은 아닌

이 집 파전은 진짜 존맛!! 폭신폭신 하면서 살짝 아삭한게 진짜 맛있어요.

파 싫어해서 파 못드시는 분들도 좋아할거같아요.   

  

단호박 누룽지 탕수

달달하고 고소한게 진짜 존맛 

음..이건 담백하고 건강해지는 맛? 이름은 기억이 안나요. 

더덕 구이

존맛 존맛 

<식사류>

돌솥 비밤밥

너무 이쁜것 ㅎㅎ

추어탕

식사는 추어탕이랑 비빔밥중 고를수었어요.

<후식>

수박

단호박 식혜

식혜도 맛있고 수박도 달고 맛있었어요.

지금 보니 까먹고 안찍은 반찬들도 뒤로 좀 보이네요.. 허허;


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전통적인 분위기에 

음식도 맛있고 색감이 이뻐서 보는 재미도 있었어요.

부산에 가면 꼭 가보길 추천해요.

강추! 강추!